블로그 이미지
loveoclock
공대인, 특히 전자공학도들이 많은 정보를 얻어가길 바라며.. 책 냄새가 나는 블로그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부터 분노의 포스팅이 들어갑니다. 저의 분노는 아침에 네이버 뉴스 "사회" 섹션에서 세월호 기사를 읽는 것 부터 시작했습니다. 


요즘 다들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떠들썩 하신 것은 아시죠? 진상 규명을 위해 특별법을 만들기를 국민은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진상 규명이 유족들에게 굉장히 중요하겠지요. 이건 유족이나 국민이나 다 같은 입장일 것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특혜법" 아니냐 이런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대학 입시에 있어서 정원 외 단원고 학생을 입학 시키자는 안건, 그리고 전원 의사자 지정을 하자는 안건, 야당에서 이런 안을 제안했고, 유가족 측에서는 입장 발표가 현재 없습니다. 지금 여론은 유가족이 진상규명만을 바라며, 정치인들이 제안한 말도 안되는 특혜를 받지 않겠다고 기자회견 같은 공개적인 수단을 통해 발표하면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을 수 있을 텐데 말이지요.


물론 저도 아이를 잃은 부모의 안타까운 심정 이해가 갑니다. 일도 잡히지 않을 테고, 그래도 정치인이 좋은 것을 제안했는데 구지 거절할 이유는 없을 테죠. 하지만 세월호에서 죽은 아이들은 안타깝지만 "놀러 가다가 죽은 것" 입니다. 진심으로 슬퍼하고 애도할 일이지만 나라를 위해 죽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사자"가 아니란 것이죠. 만약 세월호에서 희생된 모든 사람들을 의사자 처리한다면, 분명 앞으로 일어날 사고 사망자 처리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공평하지 않기 때문이죠. 


대학 특례 또한 부정적인 입장으로 국민들은 바라보고 있습니다. 나머지 수험생들은 얼마나 황당할까요. 살아남은 학생이나 단원고 고2학생에게는 뭐.. 줄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살아남은 학생은 주는 것이 맞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고요. 하지만 단원고 학생들 전원에게 이 특혜를 준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아이들이 대학을 가서도 분명 힘들어 할 것입니다. 수업을 따라가기가 힘들 수도 있고, 주위의 시선이 힘들 수도 있다는 것이죠. 나중에 취직에서도 분명 이 점이 단점으로 작용될 것이구요. 


------------------------------------------------------------------------------


여기까지는 제가 뉴스에서 멀리서 바라본 여론의 입장과 제 개인적인 사견이었고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네이버 뉴스 댓글 조작 알바 캡쳐에 들어가겠습니다. 제가 확인했던 뉴스는 이 뉴스입니다. 일단 링크 걸겠습니다. 주소보시면 알겠지만 news.naver.com/main 입니다. 메인 뉴스인만큼 사람들에게 영향력도 크겠지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79&aid=0002618173


직접 들어가 확인하세요~




뉴스 읽어 내려가고.. 댓글을 봤는데... 다른 뉴스의 여론과는 분명 다르다?!?! 

뭐지뭐지? 하면서 계속 읽었는데.. 조작이 확 티가 났다. 상위 베스트 댓글이 전부 공감이 비슷한 개수였고, 순식간에 몇 분만에 공감이 400개가 넘었다. 뉴스는 새벽 6시에 올라왔는데... 


댓글 알바인 것이다. 그 상위 베스트 댓글 제외하고는 모두 특별법 특혜를 반대하고 오로지 진상규명만 하자는 의견이 었다. 그리고 사진 보시면... 댓글 쓰여진 시간이 9:13분, 9:12분, 9:03분, 9:15분.... 다 9시... 댓글 알바 출근 시간 의심이 되네요;;


증거사진 포착했다. 심지어 비난의 댓글의 댓글이 많은 댓글은 지우기도 한 사태까지 벌어졌다. 이건 제가 캡쳐를 못헀네요. 가지고 계신 분 주신다면 포스팅 수정하겠습니다.





이 알바를 산 사람은 누군지 모르겠지만... 국민들이 많이 보는 네이버 뉴스에서 이런 파렴치한 행위를 했다는 것에 대해 분노했다. 여론을 조작하려는 사람.. 도대체 누구일까?? 네이버는 이러한 사태를 알고 있는데 가만히 있는 것일까? 아직 처리를 못한 것일까?? 두고 보겠다.


fast**** sdla**** went**** susu**** baro**** usa0**** jjyo**** char**** angi**** yuhu**** Janett Lee***swee**** e616c9541ecd49b***kson**** Han Alsckddltkfkd***bwh4**** leem***inyo*** neig**** mjch**** myfl**** nsa0****   이 아이디들이 댓글 알바하는 아이디입니다. 유의해주세요!!










댓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페북으로 올린 JANET LEE님 아래부터는 베스트 댓글과 입장이 확연히 다릅니다. 도대체 어찌된 일일까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그래서 제가 댓글 "최신순"으로 정렬했더니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 알바네 알바네. 댓글 알바 천국 고용한 듯.... 여론을 바꾸려는 움직임 정말 무섭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뉴스에서 세월호 댓글 조작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굉장히 민감한 문제이고 저도 포스팅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여론을 바꾸려고 댓글 알바를 구한다는 것.. 기분이 좋지 만은 않고 국민들이 알아야되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포스팅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금 지난.. 그 베스트 댓글은 여론에 의해 밑으로 밀렸습니다. 누가 알바를 고용했을지는 모르겠지만... 여론은 손바닥으로 가릴 수 없습니다!


공감 눌러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loveoclock